남가새 (Tribulus Terrestris)

 






중부 이남에 자라는남가새과( Zygophyllaceae) 속하는 한해살이  

 

남가새(트리뷸러스 테레스트리스 ;Tribulus Terrestris)  성불능을 위한 치료제와 성적 욕구와 행위를향상시키는 자극제로 유럽과 중국 인도 등지에서 수세기 동안 사용되어져 왔다.


남가새에 함유된 DHEA 안드로스텐다온 등의 성분이 테스토스테론의 수치를 안전하게 증가시킬 있었고이러한 효과로 수십년간 불가리아 운동선수들이 애용했다고 전해진다.


남가새 열매는 맛은 쓰고 매우며 성질은 따뜻하다 간경에 들어가며혈압을 뚜렷하게 낮출 뿐만 아니라혈관을 부드럽게 하고 콜레스테롤을 용해시켜 혈액순환이 잘되게 한다.


풍을 없애며 간기를  통하게 하고 눈을 밝게 하는 효능이 있다 소변을  나가게  하고 젖을  나게 하며 뱃속에 덩어리가 있는 것을 없애며 갖가지 독을 풀고 우울증,  정신분열증에도 효과가 있다고알려져 있다.

 

남가새는 발기부전조루성욕부진과 남성의 생식 능력향상에 도움을 주며 근육의 발달과 강화,  갱년기의 호르몬 불균형을 개선하고 전립선을 강화하여 성욕구를 증가시켜 주는 효능 있다.


남가새에 들어있는 사포닌과 알칼로이드 성분이 혈압을 낮추고 염증을 없애며 정신을 안정시키고 소변을  나오게 하는 작용 한다

 

건강한 2845세의 남자에게 5일간 하루 250mg 3번에 걸쳐 트리블러스 추출물을 섭취하도록  실험의 결과 실험 대상자들에게서 평균 30% 테스토스테론이 증가된다는 것이 입증되었다.


 실험에서 피실험자는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증진됨에 따라 성적활동에 있어서 리비도(성적욕구), 행위의 지속시간발기 세기가 증가되었다고 보고되었다.


 외에도 콜레스테롤의 저하정서향상자신감 상승의 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남가새의 폴리페놀 성분

사포닌(saponi)캠퍼롤(caemferol), 트리뷸로사이드(tribuloside), 페록시다제(peroxidase), 탄닌(tannin),파이토스테롤(phyto sterol), 알카로이드(alkaloid)



사포닌(saponin) 기능


사포닌은 테르페노이드 계열 트리테르펜의 일종의 스테로이드성 항산화물질이다.

01. 스테로이드성 물질항산화제· 

02. LDL콜레스테롤을 강하여 지질화를 방지 

03. 강심제·이뇨제호르몬 균형진정작용해독작용항암항당뇨항스트레스작용



파이토스테롤(Phytosterol) 기능

 

01. 파이토스테롤은 DHEA를 생성한다.

 호르몬전구물질인DHEA “엄마 호르몬(mother hormone)” 으로 불리고 있으며 우리 몸에서 적어도 50가지 서로 다른 호르몬을 생성하는데 필요한 아주 중요한 전구물질이다따라서적절한 DHEA 수준를 유지하는 것은 에너지활력우리의 내분비계를 포함한 대부분의 기능들 지지를 확보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골다공증치매와 같은 모든 퇴행성 질환들의 경우에DHEA 수치는 정상 이하로 떨어져 있다. 25세 이후에 DHEA 치는 85세가 되어 5% 수준으로 감소될 때까지 매년 평균 3.1%씩 떨어진다. 

 

02. 파이토스테롤은 두뇌의 시상하부 기능을 조절하여 호르몬 분비촉진천연 항우울제천연 정력제천연 이뇨제 기능을 한다.

  

03. 파이토스테롤은 악성 전립선 장애를 감소시킨다.

04. 파이토스테롤은 지방을 태우는 작용을 한다.

05. 파이토스테롤은 근육 조직을 생성하도록 돕는다.



 

남가새는 천연 비아그라제


독일의 연구진들이 비아그라보다  효능이 좋은 천연 식물 약재를 발견했다.


베를린에 위치한 Charite 병원의 임상 실험 결과남가새 식물 성분을 복용한 50명의

남성들은  나은 성생활을 영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이들은  생활에 이전보다  많은 즐거움을느꼈으며그에 따라 삶에 활력을 얻고 자신감도  높아졌다고

 

더욱 놀라운 사실은 비아그라 복용한 그룹보다  식물을 복용한 그룹이  높은 성기능 향상 효과를 보았다는 것이다.



 

 

 

남가새의 항암효과


2013 불가리아 소피아  의과대학 연구결과에 따르면,  남가새의 추출물 스테로이드 사포닌성분이 유방암종 MCF7 세포에 세포독성을 나타내 최대 84% 까지 암세포를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가새 추출물은 수명을 다한 암세포가 정상세포와 마찬가지로 세포자살(apotosis) 경로를 따르도록한다는 .


 참고논문 : 불가리안 남가새(Tribulus Terrestris ) 유방암 항종양 효과


 

인도 아말라 암센터 동물실험 연구결과에 따르면남가새 열매 추출물이 달톤림프종복수암(Dalton's lymphoma ascites tumour cells : DLA)’ 항종양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연구자들은 남가새 열매 메탄올 추출물을 달톤림프종복수암’  암세포를 활성화시킨 생쥐에 체중 킬로그램당 250mg(50킬로 체중의 경우 12.5g) 투여한 결과 45% 까지 생명주기를 연장시켜준다고 하였다.


 참고논문 : 남가새 메탄올 추출물의 항종양효과


 


 

☞ 남가새 에탄올 추출 20% 및 95% 사포닌 판매

Posted by 탑스미네랄
: